알라딘 전자책

검색
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 - 아침 5분 / 저녁 10분 (커버이미지)
알라딘

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 - 아침 5분 / 저녁 10분

리스컴

소피아 박서희 지음

2016-01-14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몸은 튼튼하게, 몸매는 탄력 있게!
정말, 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

‘살을 빼야겠다, 운동을 시작하자’는 결심과 함께 헬스장으로 가서 회원권을 끊고 운동을 시작한 적이 누구나 한 번은 있다. 하지만 처음의 결심과 달리 의지가 약해져 운동을 몇 번 해보지 못한 안타까운 경험이 대부분이다.
‘집에서 헬스장까지 너무 멀다. 바빠서 헬스장에 갈 시간이 없다’는 이런저런 핑계로 운동할 수 없다면 이제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당장 할 수 있는 효율적인 운동, 스트레칭을 시작하자.

<b>온 몸의 근육을 자극하는 스트레칭
하루 5분이라도 충분하다

간단해 보이지만 스트레칭은 생각보다 효율적인 운동이다. 몇 동작만 스트레칭해도 온 몸의 근육을 고루 자극해 전신운동이 된다. 몸을 바르게 정렬하는 것이 기본자세라서 허리와 어깨의 라인이 예쁘게 잡힌다.
혈액순환이 잘 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 동작이 부드러워 몸에 무리가 없는 운동이기도 하다. 언제 어디서나 틈틈이 하면 되니 ‘운동 시간’이라는 강박에서도 탈출하게 한다.
그래서 체육학을 전공한 전문가인 저자는 강조한다. “하루 5분 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고. 저자의 말대로 이 책의 스트레칭을 익혀서 규칙적으로 반복하면 다른 운동은 하지 않아도 될 정도다. 스트레칭만으로도 자신만의 운동 레시피를 만들어 그 습관을 오래 이어갈 수 있기 때문.
기본 체력이 있는 사람도, 어떤 운동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운동 초짜도 스트레칭으로 운동의 정석을 쉽게 터득할 수 있다.

<b>아침과 저녁 스트레칭은 달라야 한다
전문가가 안내하는 맞춤 동작

스트레칭에 마음을 열었다면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보자. 이 책의 저자는 아침과 저녁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른 동작을 하라고 권한다. 아침에는 자는 동안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몸의 부기를 제거하는 스트레칭이 좋다. 저녁에는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숙면을 하기 위한 스트레칭이 좋다.
너무 바빠 시간이 없다면 아침 5분이라도, 여유가 좀 있는 저녁에는 10분만 스트레칭해도 괜찮다. 아침과 저녁, 그리고 시간에 따른 동작을 엄선해 프로그램을 구성한 저자의 안내에 따르면 된다.
간단해 보이지만 이 책에서 소개하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반복하고 실천하면 아침 5분, 저녁 10분이라도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평생 운동을 책임지는 스트레칭 습관, 지금 당장 만들어보자.

<b>[이 책의 특징]

5분, 10분, 20분 스트레칭 프로그램
아침저녁 틈틈이 할 수 있는 5분 스트레칭과 좀 더 체계적인 동작을 할 수 있는 10분, 20분 프로그램을 담았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아침·저녁 시간을 골라 스트레칭하면 된다.

운동의 기본, 바른 자세 가이드
스트레칭의 기본은 바른 자세에서 시작된다. ‘스트레칭 기본자세’를 통해 바르게 서고 앉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팁을 제공한다.

상세한 동작 사진과 꼼꼼한 설명
시원시원한 사진에는 상세한 동작이 담겨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각 동작의 효과와 응용자세, 주의할 점도 꼼꼼하게 설명한다.

효과를 극대화하는 밴드 스트레칭
밴드를 사용하면 같은 동작이라도 스케일이 커져 효과도 커진다. 요통, 변비 등의 증상을 완화하거나 예방하는 밴드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끝, 스트레칭 동영상
저자가 쉽게 설명하면서 동작을 보여주는 동영상을 담았다. 혼자 스트레칭을 하게 되기까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아침저녁 스트레칭이 한눈에, 브로마이드 증정
아침과 저녁 스트레칭 동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벽에 붙여놓고 수시로 스트레칭하는 데 유용하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